본문으로 바로가기
몇 시간이나 잤을까? 눈을 떠보니 벌써 저녁시간을 훌쩍 넘겼다. 정신을 차리고 밖을 나가보니 온통 서양 애들끼리 모여 앉아 밥을 먹고 있거나 떠들고 놀고 있었다. 적응 안되는 이 분위기를 바라보며 '아~ 나 호주 적응 잘할 수 있을까?'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

브리즈번 시티에서 나는 무겁디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엄청나게 돌아다녔다. 적응이 안 되는 거리이며 쉽게 찾을 수 있을것 같았던 백팩커스 하우스가 잘 보이지가 않았다. 지도 한장만을 들고 브리즈번 시티를 계속해서 돌았다.

그러다가 브리즈번 트랜짓 센터에 가면 백팩으로 전화할 수 있는 전화기가 있다고 해서 무작정 그쪽으로 갔다. 브리즈번 센트럴에서트랜짓 센터까지는 꽤나 멀었다. 특히나 무거운 짐이 있었던 나로써는 지칠 수 밖에 없었다. 한국의 11월은 가을이었지만 호주는이미 여름을 향하고 있었기 땀이 주르륵 흘렀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센트럴의 코 앞에 백팩이 있었다.

어쨋든 힘들게 트랜짓 센터에 도착한 후 전화기를 집어들었다. 호주에서 좋았던 점이라면 공항이나 주요 도착지점에 있는 무료전화기를 이용해서 원하는 백팩으로 전화를 걸 수 있고, 픽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전화기를 들고 백팩에 전화하니Level3에서 기다리라고 한다.

나는 Level3가 뭘까? 공곰히 생각하며 밖에서 기다리다가 여기가 아닐거라는 생각에 지나가는 아줌마를 붙잡고 물어봤다. 그런데나의 Level이라는 말을 전혀 못 알아들었다. 내가 몇 번을 말하자 아주머니는 "아~ 뤠붤3?" 라고 그제서야 이해하고,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된다고 알려줬다. 아~ 나의 영어 발음이 이정도인가? -_-;

그제서야 나는 호주는 Ground floor, Level1, Level2, Level3... 이렇게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즉 Level1이라고 해서 1층은 아닐 수도 있는 것이다. 어쨋든 Level3에 올라가서 기다리니 픽업 차량들이지나다녔다. 이미 내 픽업 차량은 나를 못 기다리고 갔다고 판단하고 다른 차량을 붙잡았다.

책을 뒤져보니 무척 괜찮은 백팩이라는 말에 가격부터 물어봤다. 24달러부터 있다고 한다. 근데 좀 멀다고 하는데... 에라모르겠다고 하며 그냥 타버렸다. 이것저것 따지기엔 나는 이미 너무 지쳐있었다. 그렇게 난 브리즈번 시티에서 더 멀어져갔다. 내가 도착한 곳은 Westend의 브리즈번 백팩이었다.

26달러짜리 방을 3일 계산하고, 키보증금 10달러를 내고나니 벌써 100달러를 써버렸다. 아~ 호주는 이런 곳이구나! 체크인하고 생각보다 지저분한 6인실 방에 들어와 그대로 쓰러져잤다. 얼마나 피곤했는지 4시간을 자버렸다. 그렇게 자고나니 8시였는데 배고픔에 깼다. 방을 나와 둘러보니 아시아인은 단 한 명도 없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것도 힘든데 이 곳의 분위기가 쉽게 적응할 수 없었다. 어쨋든 허기라도 채워야겠다는 생각에 밖으로 나갔다.

10분을 걷다보니 그제서야 이 곳이 상당히 외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먹을만한 식당은 커녕 불이켜진 집도 별로 없었다. 조금멀리나가자 편의점이 하나 보였고, 그 주변에 식당 비슷한 곳이 몇 군데 있었다. 하지만 그마저도 딱히 내키는 곳은 없었다.


그나마 먹을만해 보였던 케밥집이 나의 눈길을 끌었고, 나는 케법을 주문했다. 가격은 무려 10불(약 1만원)이었다. 주문을 받기도 전에 직원이었던 여자분이 나에게 말을 했다.

"한국 분이시죠?"

허걱... 이 분 한국 사람이었다! 그 분은 나에게 한국 사람도 거의 없는 이 곳은 무슨 일이냐며, 왜 이렇게 비싼 케밥을 사먹냐며 물었다. 내가 오늘 호주에 도착했다고 하니까 좀 불쌍해보였지 콜라도 공짜로 줬다. 나는 케밥을 먹으면서 이 분과 얘기를10여분 나누었지만 너무 바쁘셔서 일하러 돌아갔다. 배고팠는데도 거대한 케밥을 다 먹지도 못하고 버리고 왔다. 맛이 없어서가아니라 쉽게 입에 물렸기 때문이었다.

갑자기 몰려드는 쓸쓸함을 안고 백팩으로 돌아왔다. 여전히 수 많은 여행객들은 시끄럽게 떠들며 놀고 있었다. 나는 그 어색한 분위기가 싫어 얼른 방으로 들어왔다. 너저분한 6인실 방, 삐그덕거리는 침대의 기둥을 잡고 나의 잠자리였던  2층으로 올라와 억지로 잠이 들었다.

'나 잘할 수 있을까?'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에 나는 스스로 놀라고 있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코리안블로거 2009.09.30 10:20 신고

    하기나름이어요. backpacker domitory에서 재밌게 지내려면 얼굴에 철판깔고 먼저 말걸어보세요~
    처음엔 좀 창피해도 나중엔 backpacker가 싸서 좋은것만은 아니구나라는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머니야님 말대로 앞으로의 포스팅도 기대가 많이 됩니다.ㅎㅎ

    • BlogIcon 바람처럼~ 2009.09.30 10:23 신고

      백팩에서 오래 지내본건 아니었지만 ^^;
      나중에는 뭐 말도 걸고 지내긴 했어요~
      제가 좀 꺼려졌던건 그저 낯선 분위기?
      아예 호주가 좀 낯설었거든요 ㅋ

  3. BlogIcon boramina 2009.09.30 10:38 신고

    아프리카에서 영국에 처음 도착했던 날 생각나요.
    물가는 엄청나게 비싸졌고(한 열 배?) 모두들 쏼라쏼라 영어로 잘들 떠들어대고 있고,
    참 외로웠죠...

    첫 날은 힘들어도 나중에는 잘 지내게 되셨겠죠?

    • BlogIcon 바람처럼~ 2009.09.30 10:19 신고

      저도 상대적으로 물가가 싼 필리핀에서 날아오니
      더 심한 차이를 느끼겠더라고요
      한 5배쯤? 하하하
      물론 필리핀에서는 학원에 있어서 그랬긴 했지만
      15만원으로 며칠 지낼 수 있었는데 호주에서는 3일만에? ㅋ

  4. BlogIcon 영웅전쟁 2009.09.30 10:43 신고

    ㅎㅎㅎ
    전화하기전에 올렸군요 ㅎㅎㅎ
    정말 대책없이 다니는 여행이군요 ㅋ
    그나저나
    케밥집의 한국인 이야기 더 올려주시지요
    제가 반갑다는 ㅋ
    다음편 또 전화하기 전에 올려주시길 ㅎㅎ
    고맙습니다.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BlogIcon 바람처럼~ 2009.09.30 14:19 신고

      사진이 없어서 조금 그렇죠? ^^;
      앞으로 올릴 사진은 무궁무진하답니다
      좋게 봐주시니 항상 감사합니다!!
      언제 한번 와인 한병 사들고 찾아뵈야겠네요~

  5. BlogIcon 바람될래 2009.09.30 15:07 신고

    잘하고계시구요
    잘하실꺼라 저는 믿어요...
    바람가문의 명예를 걸고..^^
    아자아자...
    호주 여행기 기다립니다..

  6. BlogIcon 블루버스 2009.09.30 15:20 신고

    일하시던 직원분도 반가웠었나봅니다.
    픽업 차량이 그렇게 빨리 가진 않았을텐데...ㅋㅋ
    힘들게 시작하신 여행 다음 이야기 궁금한데요.^^;

  7. BlogIcon Phoebe Chung 2009.09.30 17:26 신고

    다음 이야기 기대 되요. 울 남편 호주사람이예요. 퍼스 출신인데 남동생은 시드니,친구들이 이곳 저곳 살아요. 그나저나 용감 무쌍한 여행을 하셨네요. 대단 하셔요. ㅎㅎㅎ

    • BlogIcon 바람처럼~ 2009.09.30 23:03 신고

      앗! 퍼스로군요
      제가 못 가본 곳... ^^;
      너무 멀었거든요
      시드니, 케언즈, 캔버라, 멜번, 브리즈번 다 가봤는데...
      쩝~ 아쉽긴 하지만 다음에 또 기회가 되면 퍼스도 ^^;;

  8. BlogIcon 소나기♪ 2009.09.30 19:31 신고

    케케밥이 10불이라니 ㄷㄷㄷ
    유럽에서 먹어본 최고 비싼케밥이 5000원가까이 되었는데 먹으면서 왝케 비싸했엇는데 ㅎㅎ

    • BlogIcon 바람처럼~ 2009.09.30 23:04 신고

      제 기억상으로는 9불이었나 10불이었나 그랬어요 ㅠ_ㅠ
      엄청 커서 하나 먹기에도 벅차긴 했죠
      물론 그 한국분이 마구 넣어주기도 했고요 ^^;;;

  9. BlogIcon 악랄가츠 2009.09.30 21:19 신고

    우왕.. 낯선 케밥집에서 그녀를 만나다 ㄷㄷㄷ
    글에서 외로움이 철철 넘치네요 흑....
    이번 테마는 고독여행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얼른얼른 다음편! 올려주세요! >.<

    • BlogIcon 바람처럼~ 2009.09.30 23:05 신고

      어흑... 혼자 돌아다닌 여정 암것도 몰라서 그런가 더 외로웠어요
      그냥 여행이었다면 안 외로웠을텐데...
      워킹홀리데이라서 더 그랬거든요
      덕분에 초반에는 사진도 찍고 싶지 않았답니다
      마음이 자유롭지 못해서요 ^^

  10. 바보 2009.09.30 21:28 신고

    가족들과 브리스벤에 갔었을 때, 소통에 심각한 문제를 느꼈지요.
    이 사람들이 뭔말을 하고 있는지 감이 생기지 않아서요.
    이 나라 사람들은 책읽는 법이 완전히 다르더군요.
    독일식 읽기와 적혀있는대로 읽기
    예를 들어,
    OK는 오카이
    Eight는 아이트
    익숙해지는데 10일은 걸린 것 같습니다.
    여기는 남의 불로그이므로 이정도로 ....
    계속 고민하시길...

  11. BlogIcon pop-up 2009.10.01 00:09 신고

    와,,정말 먹먹하셨겠어요.
    뤠뷀~ ㅎㅎ
    저도 발음이 걱정되네요. 과연 알아들을 수 있을런지..
    케밥 정말 비싼 것 드셨네요.
    호주의 멋진 풍경들, 기다리고 있어요~

  12. BlogIcon 홍콩달팽맘 2009.10.01 01:50 신고

    정보성 기사같은 글만 보다가 이런식의 여행기를 보니 너무 좋습니다. ^^
    저도 예전에 싸이할때 나 자신을 위한 글을 쓸때는 이렇게 썼었는데,
    한동안 너무 다음뷰를 의식하면서 글을 썼나 봅니다.
    나 자신이 즐길 수 있는, 내가 좋아하는 글쓰기를 소신있게 하고 싶어지네요.
    다음 글도 기다리겠습니다. ^^

    • BlogIcon 바람처럼~ 2009.10.01 09:43 신고

      앗! 저의 소신있는 이야기를 알아주시는 분이 계실줄이야!!
      사실 저도 제목도 멋드러지게 적고 싶고, 흥미성 글을 올리고 싶은데...
      (사실 그러면 며칠 내로 바닥이 날 듯 ㅠ_ㅠ)
      그냥 저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어요 ^^
      좋게 봐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13. BlogIcon 버섯공주 2009.10.01 08:59 신고

    나 잘 할 수 있을까? = 네. 잘 할 수 있어요.
    왠지 옆에서 토닥토닥이라도 하고 싶은 심정으로 글을 읽었습니다. ^^

  14. BlogIcon 지노다요 2009.10.01 22:00 신고

    호주가 여행가기 좋은곳이라고 들었던것 같았는데, 아닌걸까요?ㅎㅎ 돈나가는소리가 여기까지;;
    그나저나 어디에도 한국사람이 있는듯?ㅎㅎ

  15. BlogIcon 콜드레인 2009.10.02 15:13 신고

    해외 여행을 한번도 못해본 저로서는 이런 글을 보면 마냥 신기하게만
    느껴집니다 ㅋ 다음편 기대할께요

  16. BlogIcon mark 2009.10.03 13:15 신고

    낮선 땅에서 적응해 나가는 바람처럼님의 역경을 어떻게 헤쳐나가시는지 자못 흥미롭습니다.

  17. BlogIcon 이름이동기 2009.10.05 13:36 신고

    하나하나 읽으며 고생을 느끼고 있습니다 ^^
    전 호주 워홀 가려다가 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포기했거든요 ...
    이렇게 대리만족이라도 ^^

  18. ㅎㅎㅎ 2009.10.20 03:33 신고

    아!!!저기 내가 살았던 덴데...ㅎㅎWestend 나름 1-2존으로 그렇게 크게 외곽은 아닌데요..ㅎㅎ 전 저기서 조금 더 떨어진(더 외곽인) 리버사이드쪽에 살았었는데.. 완전 반가운 사진이네요..ㅎㅎ

    • BlogIcon 바람처럼~ 2009.10.20 09:47 신고

      앗!! Westend에 사셨군요!!
      물론 그렇게 외각은 아니라는거 저도 인정 ㅋㅋㅋ
      하지만 전 저때 호주 첫발이었거든요
      브리즈번에 자주 가야했는데 걸어가기엔 너무 멀었어요~
      백팩에서 3일 있다가 브리즈번 시티로 넘어갔죠 ㅎ

  19. BlogIcon 아이엠피터 2010.11.03 17:03 신고

    그 낯선 곳에서 한국인을 만나시다니..정말 우연이네요
    바람처럼님의 글을 읽으면 흡사 그 여행에 제가 간 것 같아서
    안타까울때도 많고,걱정과 불안이 마구 몰려오네요 ㅎㅎ

    오늘도 다음뷰가 안 올라오네요. ㅠㅠ
    요샌 넘 정신이 없어서,다음뷰 목록을 오전에 보고 오후에는 손도 못대고 있네요.

  20. BlogIcon 픽팍 2010.11.03 17:42 신고

    악 호주!! ㅋㅋ
    생각만 해도 눈물 나는 호주 ㅋㅋㅋㅋ

    요즘 취업 준비로 ㅋㅋㅋㅋ 죽갔다며ㅜ ㅋㅋㅋㅋ

  21. BlogIcon 레오 2010.11.03 18:27 신고

    오 ~ 워킹 이면 ..연재가 기대되는군요 ^^ 흥미진진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