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드디어 호주로 가던 날, 이제는 진짜 혼자가 되었다. 나랑 같이 졸업했던 동생들은 이미 다른 나라로 갔거나 한국으로 돌아갔다. 나만 필리핀에서 2주 더 머무는 바람에 혼자 움직이게 되었다. 어차피 같이 움직이더라도 나와는 매우 다른 계획들이었다.

나? 그냥 뭐... 호주가서 한번 생각해보지.

이정도는 되야 진짜 모험이지라는 여유를 부리기도 했지만 돌이켜보면 내가 당시에는 살짝 미친게 분명했다.


이제 거의다 남아있지 않은 나의 지인들이 나의 생존을 염려하며 작별인사를 했다.


공항까지 엄청나게 막혀서 진절머리가 날 지경이었다. 공항에 도착하니 다른 사람들은 전부 학원 친구들이랑 같이 공항으로로 들어왔거나 아니면 마중나와서 헤어짐을 아쉬워했다. 뭐... 혼자도 괜찮다. 앞으로도 계속 혼자일텐니깐.


나 는 애초에 캐세이 퍼시픽으로 세부와 호주가 묶어져있는 비행기표를 같이 사버렸다. 가격은 따로 사는 것보다 확실히 저렴했지만 세부에서 호주로 바로 날아가는게 아니라 홍콩으로 가야했다. 그리고 홍콩에서 또 호주로 가는 비행기를 갈아타야 했다. 즉 세부에서 호주까지 만 하루가 걸리는 일정이었다.


홍 콩은 금방 도착했다. 기내식 한번 먹으니까 도착한 정도? 홍콩은 공항만 무지하게 다녀서 그런가 인천공항보다 더 익숙했다. 밖을 못나가긴 했지만 나중에 한국으로 돌아오기전 스탑오버를 통해 여행을 할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따지면 홍콩은 공항 5번 방문만에 밖을 나가볼 수 있었다.


홍콩 공항이 익숙한 것까지는 좋았는데 문제는 대기 9시간 동안 엄청나게 무료했던 것이다. 또 너무 배고팠다. 내가 가지고 있었던 것은 오로지 직불카드 한 장. 과연 이걸로 뭔가 구입이 가능할까?

그렇게 망설이기만 하다가 결국 참기로 했다. 뱃속은 꼬르르륵, 저녁이 되니 공항은 무척이나 추웠다. 반바지에 반팔차림으로 돌아다니던 나는 완전 춥고 배고픈 거지신세로 전락했다. 시계를 바라보니 7시, 비행기 이륙시간은 12시로 아직 멀었다.

그러던 와중에 뒤쪽에서 반가운 소리가 들렸다.
"한국 사람이세요?"

얘기를 들어보니 자신도 혼자 있다면서 같이 있자고 했다. 나보다는 동생이었는데 세부에서 학원을 다녔다고 한다. 뭐라도 마시자고 하길래 나는 돈이 한푼도 없다고 했다. 나 좀 불쌍했나? 동생이 나한테 햄버거라도 사주겠다고 했다. 평상시라면 거절이라도 하겠지만 지금 때가 어느 땐데 마다할 이유가 있겠는가?

햄버거도 허겁지겁 먹고, 콜라도 마시니 진짜 살것 같았다. 한끼 굶었다고 죽을것 같았던 기분이 들 줄이야. 그렇게 남은 대기시간은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었다.


처음에는 케언즈라고 떠서 깜짝 놀랐는데 브리즈번으로 가는 비행기가 맞다. 다만 케언즈를 들렸다가 간다고 한다. -_-;


우와~ 12시 비행기에 올라타니 벌써 기운이 쫘악 빠진다. 이륙한다는 안내방송은 들렸던거 같은데 내 정신은 온데간데 없었다.


눈 떠보니 필리핀 상공이었다. 내가 있었던 곳을 다시 지나간다.

다시 또 정신을 잃고 잠이 들었다. 비행기를 이렇게 오래 타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비행기 위에서 아침을 보내본 적도 처음이었다.


창 밖을 바라보니 구름이 신기하게 떠있었다. 이미 호주 근처로 훌쩍 와버렸던 것이다. 비행기는 케언즈 국제 공항에 착륙을 했다. 원래 이 곳은 예상도 못했던 곳인데 케언즈로 불쑥 와버렸다. 안내방송에서는 2시간 뒤에 다시 출발한다고 한다. 케언즈는 내가 듣기로도 꽤 유명했는데 공항은 무척 작아보였다.


다시 같은 비행기를 타고 나의 목적지인 브리즈번으로 향했다.


브리즈번에 거의 도착을 했다. 과연 이 곳은 어떤 곳일까? 아직까지 나의 현실을 제대로 파악 못하고 마냥 설레이기만 했다.


호주 땅덩어리가 보였는데 사람이 사는 곳일까? 아무리봐도 도시 같은 곳은 보이지도 않았다. 호주가 워낙 넓다보니 밖을 봐도 도시가 안 보인다.

드디어 브리즈번 공항에 무사히 착륙을 했다. 창문으로 보이는 건물과 공항이 확실히 허름했던 세부 공항과는 틀렸다. 입국 수속은 문제 없이 통과 되었다. 내가 호주에 갔을 당시 인도에서 테러가 발생했는데 입국할 때 질문은 인도에 다녀온 적이 있냐였다. 없다고 하니 바로 통과되었다.


브리즈번 공항에서 잠시 헤맨 뒤 우선 ATM에 가서 200달러를 뽑았다. 이게 한국 돈으로 20만원이지만 얼마나 빨리 쓰게될지는 그때까지만 해도 잘 몰랐다.


우선은 시티 센터로 향했다.


드디어 브리즈번 시티에 도착했다. 그런데... 이제 어디로 가야하지? 나는 아무것도 없고,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는 국제미아가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