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필리핀에서는 맥도날드, KFC보다 훨씬 인기가 있는 패스트푸드점이 있다. 그 곳은 바로 졸리비로 외부 사람들은 생소하기만 하다. 그런데 졸리비를 들여다보면 왜 이 곳이 다른 패스트푸드점보다 인기가 많은지 알게 된다.


졸리비는 철저하게 필리핀 사람들을 위한 패스트푸드점이다. 사업을 시작한 사람도 필리핀 사람이었고, 메뉴도 필리핀 사람의 입맛에 맞춰 제공된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패스트푸드점이지만 밥과 함께 나오는 메뉴가 많다는 것이다. 세계적인 체인점이 필리핀에 자리잡아도 졸리비의 아성을 이기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이 점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졸리비에서 많이 먹어본 적은 없지만 워낙 점포가 많다보니 너무 친숙해졌다. 특히 졸리비의 캐릭터 꿀벌은 귀엽기까지 했다. 이 날은 졸리비 앞을 구경하다가 졸리비 사진이 한 장도 없다는 것을 깨닫고 그냥 무의식적으로 찍었다. 하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여기서 먹지는 않았다.

대신 세부의 지하 푸드코트에 가서 밥을 먹기로 했다.


싼 편에서 속했던 나의 점심식사, 이제는 혼자 먹는 것도 많이 익숙했다. 앞으로 혼자 먹을 일이 더 많아질 것 같았다.

이거 졸리비에서 먹은거 아니예요 ^^;; 후라이드치킨과 밥이 같이 나오는 메뉴는 있는데 이 날은 SM 푸드코드에서 먹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