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새벽 4시 반, 알람소리에 눈이 떠졌고 정신 없이 일어나서 준비하기 시작했다. 아직도 어두웠던 주변이지만 이른 아침부터 화이트 아일랜드를 가기 위해 서둘렀다. 원래부터 장우형은 부지런한 타입이었고, 나 역시 해외에 있는 동안에는 부지런한 편이었으니 강행군에도 끄떡이 없었다.

카미긴의 둘째 날 우리는 이렇게 새벽부터 일정이 시작되었다. 캐서린을 기다리고 있는데 하늘이 유난히 파랬다. 역시 아직 해가 뜨지 않은 시각이라 덥지도 않다.

조금 뒤에 캐서린이 캐서린 아버지의 오토바이를 타고 왔다. 캐서린은 그냥 우리들의 여행 가이드이자 친구였는데 계속되는 안내로 무척 피곤할 것 같았다. 우리는 웰라를 타고 화이트 아일랜드로 향했다.

화이트 아일랜드를 이렇게 일찍 가는 이유는 섬이긴 했지만 아무런 시설도, 나무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해가 뜨게 되면 그대로 통닭구이가 되기 쉽기 때문에 이른 아침에 놀러갔다가 해가 뜨고 나서 돌아오는게 가장 좋다.

바다에 도착하고 화이트 아일랜드로 건너가려고 하는데 배 값이 의외로 비쌌다. 화이트 아일랜드가 멀리 있는 것도 아니고 바로 코 앞에 있었는데 꽤나 비싸게 받으려고 했고, 캐서린이 이래 저래 말을해서 그래도 좀 싸게 건너갈 수 있었다.

이 조개들은 파는 걸까? 실제로도 화이트 아일랜드에 도착하니 조개를 이용해서 기념품 등을 만든 것을 많이 팔고 있었다.

화이트 아일랜드는 바다 위에 모래로만 이루어진 섬이다. 따라서 섬이었지만 섬보다도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한 장소로서 더 유명할 수 밖에 없었다. 무척 이른 시각이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도착한 상태였다.

바다 위에 섬 그것도 모래로만 이루어진 섬이라니 무척 신기했다. 겉으로 보기에는 그냥 해수욕장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데 엄연히 바다 위에 있었던 섬이었다.

화이트 아일랜드 그 자체로도 굉장히 아름다웠다. 360도로 펼쳐진 바닷가는 전부 에메랄드 빛을 띄고 있었고, 바로 앞에 보이는 커다란 산에는 우리가 처음 카미긴에 도착했을 때 봤던것 처럼 여전히 구름이 걸쳐져 있었다.

우리가 화이트 아일랜드에 도착을 하니 이제서야 해가 뜨기 시작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해수욕을 즐기고 사진을 찍으며 놀고 있었는데 일반적인 휴양지에서는 대부분 외국인이었지만 여기는 거의 대부분이 필리핀 사람들이었다. 아무래도 카미긴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여행지는 아니라서 그렇지 않나 생각된다.

바로 앞에 펼쳐진 풍경은 한 폭의 그림과 같다고 표현해야 할 것 같았다. 푸르다 못해 초록빛이 된 바다와 함께 너무도 신비롭게 느껴진 산과 구름이었다.

화이트 아일랜드는 정말 모래사장이었다. 일반 해변의 모래처럼 고왔고, 물도 그리 깊지 않아서 해수욕을 즐기기에는 딱 좋았다. 길게 늘어선 해변을 거닐고나니 여기가 섬인지 해변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였다.

필리피노였던 캐서린이 수영을 거부하고 나와 장우형만 물에 들어가서 놀았다. 물이 너무 깨끗하고 좋았다. 이 곳에는 단체로 온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다들 너무 재밌게들 놀고 있었다.

하얀 모래사장이 펼쳐져있던 화이트 아일랜드 그리고 에메랄드빛 바다를 볼 수 있는 이 곳은 카미긴의 신비로움을 더해 주었다.

역시 필리핀 바다답게 너무 아름다웠다. 우리는 이 곳에서 지겨워질 때까지 놀았다. 물론 바다가 좋긴 하지만 서서히 더워지는 것을 느끼자 돌아가기로 했다.

아름다운 해변 화이트 아일랜드를 뒤로 하고 다시 카미긴으로 돌아간다. 나에게는 특히 미칠듯이 푸르른 바다가 너무나 좋았다.

1. BlogIcon boramina 2009.09.17 22:46 신고

모래로만 되어 있는 섬이라, 신기해요.
    물도 정말 깨끗하구요.
    그런데 그늘이 없어서 햇볕 나면 좀 힘들겠는걸요.
    파라솔 같은 거 갖고 가면 좋을 듯...

'나의 정겨운 이웃 블로그' 릴레이 다음 주자로 바람처럼 님께 바톤을 넘겼는데 어떠신지...?ㅎㅎ

• BlogIcon 바람처럼~ 2009.09.18 00:27 신고

파라솔 가져가기도 아마 힘들거예요 ^^;
      작은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요
      어쨋든 아침 일찍 구경하고 돌아오면 되니까 크게 문제는 없을거같아요
      낮에는 사람들이 아예 안 가니까요~
      릴레이 바톤이라... ^^;
      감사히 잘 받겠습니다!
      제가 열심히 작성해봐야죠~

2. BlogIcon 드자이너김군 2009.09.17 23:20 신고

아아 정말 그림같은 섬 이군요.. 어쩜 물이 저렇게 깨끗할수가 있대요..
    근대 정말 그늘은 없군요..ㅎㅎ 파라솔은 필수 일듯^^

• BlogIcon 바람처럼~ 2009.09.18 00:28 신고

물이 정말 깨끗하죠?
      바닥이 훤히 보이는 그런 곳이었어요 ^^
      특히나 때묻지 않은 곳이라서 더더더욱 그런것 같아요~
      그리고 새벽에 가서 그런지 덥다라고 느끼지는 못했어요 ^^

3. BlogIcon 연구소장 안동글 2009.09.17 23:46 신고

오오 바다 색깔 넘넘 예쁘네요!
    저 조개도 넘 갖고싶은 ♥

4. BlogIcon Mr.번뜩맨 2009.09.18 00:07 신고

오우... 정말 아름다운 곳이네요..+_+

5. BlogIcon 모과 2009.09.18 00:49 신고

젊음을 잘 활용하고 즐기며 배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6. BlogIcon 보링보링 2009.09.18 01:17 신고

와~바다가 정말 색이 너무 아름다운데요....부럽습니다~~ㅎㅎ

• BlogIcon 바람처럼~ 2009.09.18 16:48 신고

카미긴을 쉽게 갈 수는 없겠지만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꼭 가보세요!!
      화이트 아일랜드 이 곳은 여자분들이 특히나 더 좋아하실거 같더라고요~ ㅎㅎㅎ

7. BlogIcon Eden 2009.09.18 07:54 신고

와..멋있네요..모래로만 된 섬이 신기하기도 하고..이번에 태국 다시 가면 남부 바다를 도전해봐야겠습니다..하얀 백사장에서 나잡아봐라~외치고 싶어요..

8. BlogIcon PLUSTWO 2009.09.18 09:56 신고

야자수 나무 하나 심어놓으시지 그러셨어요...ㅎㅎ
    모래섬 신기합니다..
    여기도 배삮을 흥정하는거 보니 관광객에 바가지를 씌우나 봅니다..ㅎㅎ

9. BlogIcon 악랄가츠 2009.09.18 11:19 신고

와우 고운 모래 백사장~ ㄷㄷ
    푸르른 바다~! 지상낙원이네요~! ㄷㄷㄷ
    사진으로 만족해야 되는 저는 눈물만 글썽.... ㅜㅜ

10. BlogIcon 지민이의 식객 2009.09.18 12:45 신고

진짜 멋있는곳이군요. 꼭 한번 가보고 싶은곳입니다. 모래의 향연이라..

• BlogIcon 바람처럼~ 2009.09.18 16:50 신고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 ^^;
      카미긴이 워낙 조그만 동네라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때묻지 않은 곳이라 저는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11. BlogIcon gemlove 2009.09.18 18:54 신고

우왕... 바다 색깔...ㅠㅜ 죽이네요.. 이곳이 말로만 듣던 파ㅋ라ㅋ다ㅋ이ㅋ스 ^^

12. BlogIcon mark 2009.09.18 23:30 신고

육지에서 가까워 보이는데 그냥 헤엄쳐 오시지 않고 배싻을 내고 오나요? ㅋㅋ

13. BlogIcon pop-up 2009.09.19 21:19 신고

신기하네요, 좀 건너가야 모래섬이 있다니.
    색이 예쁜 바다 같네요.

14. BlogIcon montreal flower delivery 2009.09.22 14:08 신고

정말 시원한 해변이군여

15. BlogIcon 소나기♪ 2009.09.22 20:08 신고

아 정말 떠나고 싶다. 예전에는 동남아 그렇게 관심없었는데
    최근들어 많이 생기는데 그 중에 바람님이 가장 큰 뽐뿌입니다. ㅎㅎ

• BlogIcon 바람처럼~ 2009.09.22 23:36 신고

제가 비록 유럽을 안 가봐서 어떤지 비교를 못하지만요
      각 나라마다 개성이 확실히 있더라고요
      같은 동남아라도 나라마다 너무 틀립니다 ^^;
      나중에 여행을 하실 때 조언해드리고 싶어욥 ㅋㅋ

16. BlogIcon 홍콩달팽맘 2009.09.28 23:52 신고

아름답네요~~
    화이트 아일랜드라고 불릴만 하네요. ^^ 올 여름은 홍콩 바닷가도 안다녀오고 훌쩍 지나버렸네요. ㅠ,ㅠ 서운해라.

• BlogIcon 바람처럼~ 2009.09.30 10:21 신고

전 홍콩에서 바다를 본 적은 마카오 넘어갈 때 밖에 없네요 ㅎㅎ
      아니지 홍콩 자체가 다 섬이니까 침사추에서 본 것도 바다긴 한거죠? ㅋㅋㅋㅋㅋ

17. 달링 하바 2010.07.08 13:54 신고

호주의 화이트 헤븐 비치와 흡사한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