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 사용방법 Ver 0.9

category 공지사항 2011. 3. 22. 08:02
   블로그 기본 구성 
 
블로그의 기본 구성은 최신글을 가장 먼저 눈에 띄게 배치했고, 그 하단에는 별도의 특화된 카테고리 배치해서 쉽게 볼 있도록 했습니다. 첫화면에 없는 글은 우측에 있는 카테고리나 검색을 통해서 글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① 최신글 보기 : 블로그에서 올라오는 가장 최신글이 배치됩니다.
② RSS 구독버튼 : 최신의 글을 쉽게 받아 볼 수 있는 RSS버튼으로 한RSS, 구글리더기 등을 이용하면 됩니다.
③ 구글번역기 : 블로그의 글을 다른 언어로 번역해줍니다.
④ 블로그 검색 : 블로그의 제목 및 내용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⑤ 카테고리 : 각 여행기 및 영역별로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어 각 카테고리의 글을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여행팁 리스트 : 나라별로 정리된 여행 리스트의 최신글이 배치됩니다.
⑦ 여행 중 만난 인연 : 여행 중에 만났던 친구들에 대한 이야기 및 에피소드 중심적인 글이 배치됩니다.
⑧ 별도로 선정한 배낭여행기 : 제가 직접 선정한 여러 나라의 여행기의 리스트입니다.
⑨ 이메일 구독 : 블로그의 최신 글을 이메일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⑩ TNM 파트너의 글 : TNM파트너 여행파트의 최신글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방법
 
블로그에 댓글은 두 가지 방법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인 블로그에 댓글을 다는 방법과 페이스북 아이디가 있는 분은 페이스북 소셜플러그인에서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댓글에 대해서는 부담을 가지지 않으셨으면 좋겠고, 저도 댓글에 의무감은 두지 않겠습니다. 방문해 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1. 블로그에 댓글 달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진 분이라면 Q버튼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바로 댓글을 달 수 있고, 만일 티스토리 블로그가 없다면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으로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2. 페이스북 플러그인으로 댓글 달기
페이스북 아이디만 있으면 모든 사람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만일 페이스북에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라면 좌측에 프로필 이미지가 있는데 댓글의 내용을 작성하고 댓글 달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댓글이 달립니다.



   RSS 구독방법 
 
최신 글을 블로그에 방문하지 않고 받아서 볼 수 있는 방법인 RSS구독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에의 메인 화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구독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한RSS로 구독하기
한RSS로 구독을 원하시는 분은 우측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 구글리더로 구독하기
구글리더로 구독을 원하시는 분은 우측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Add to Google

3. 그외 다른 구독기로 구독하기
RSS주소인 http://feeds.feedburner.com/likethewind를 직접 등록하시거나 링크를 따라가 우측에 보이는 다른 버튼을 눌러 구독을 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구독방법
 
RSS가 어렵게 느껴지거나 이메일로 구독을 원하는 분은 최신의 글을 이메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우측 카테고리 아래에 있는 이메일 구독 창에 이메일 주소를 넣고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메일 구독하는 방법

이메일 구독을 원하시면 아래 공간에 이메일 주소를 쓰시고, Subscribe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Delivered by FeedBurner

1. 위의 박스에 있는 공간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Subscribe를 누릅니다.


2. 이메일 구독에 감사한다는 새로운 창이 뜨고, 이때 초록색으로 씌여진 글자를 하단에 입력하면 됩니다.

3. 이 과정을 거치면 새로운 이메일이 도착하는데 다시 한번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메일 내용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거나 클릭이 되지 않은 주소를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여넣고 엔터를 입력하면 확인이 됩니다.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앞으로는 이메일로 최신글이 배달됩니다.


   블로그 추천 버튼 및 공유 버튼  
 
블로그 글을 읽다가 내용이 좋다고 생각하시면 추천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가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는 기본적으로 다음뷰와 믹시 그리고 트위터와 페이스북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1. 다음뷰와 믹시버튼
항상 글의 마지막 부분에 다음뷰와 믹시 추천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추천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르면 카운터가 올라갑니다.


2. 하단 버튼
다음뷰와 믹시 버튼 하단에도 다양한 버튼이 있습니다. 한RSS 구독, 구글리더 구독 버튼 외에도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으로 블로그의 글을 이야기 할 수 있고, 제 오픈캐스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3. 상단 버튼
각 포스트 마다 페이스북 좋아요 및 트위터 RT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블로그의 글이 마음에 들면 Like버튼, Tweet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또한 +Share버튼에 커서를 가져가면 다양한 방법으로 블로그의 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 뿐만 아니라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식이나 블로그에 올리지 못하는 내용들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서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트위터 : http://www.twitter.com/likewindnet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likewindnet


   페이스북 페이지 <배낭여행> 소개
 
배낭여행만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른 블로거와 함께 운영하는 공동의 공간인데 각 나라별로 사진을 정리하고, 새로운 소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배낭여행에 관심있는 분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배낭여행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Koreanbackpack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