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티아고 ↔ 발파라이소, 버스 1시간 50분

 

산티아고에서 항구도시 발파라이소(Valparaiso)로 이동했다. 발파라이소로 가는 버스는 워낙 자주 있어 걱정할 필요는 없었다. 버스는 칠레의 대표적인 버스 회사인 트루 버스(Tur Bus)를 이용했다. 약 1시간 40분 정도면 갈 수 있다. 다만 칠레의 버스 요금은 수시로 변동되는데 발파라이소로 갈 때는 불과 2,500페소였으나 산티아고로 돌아올 때는 5,700페소로 거의 2배나 비쌌다. 터미널에서 그 이유를 물었는데 승객이 없는 화, 수, 목요일에만 프로모션으로 할인이 된다고 한다.

 

 

산티아고 → 라세레나, 버스 6시간

 

산티아고에서 라세레나(La Serena)로 갈 때도 역시 밤에 이동했다. 트루 버스(Tur Bus)의 요금은 7,000였으나 항상 일정하지는 않은 것 같다. 밤 11시 40분에 출발해 새벽 5시 40분에 라세레나에 도착했다.

 

 

라세레나 ↔ 코킴보, 버스 25분

 

라세레나와 코킴보(Coquimbo)는 사실상 같은 생활권이라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얼마든지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데 버스(밴의 형태)를 타면 25분 만에 도착한다. 요금은 600페소였다.


이 글이 마음에 든다면 세계를 여행하고 있는 배낭여행자를 응원해주세요! 공감과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칠레 | 라_세레나
도움말 Daum 지도


바람처럼의 블로그를 구독해주세요! 
한RSS로 구독하기 iGoogle or 구글리더로 구독하기 다음뷰로 구독하기 네이버로 구독하기 이메일로 구독하기 트위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