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리마솔 → 라르나카, 버스 1시간

 

결국 비행기를 타게 됐다. 1년간 비행기를 타지 않고 여행하려고 똥고집을 부리며 여행했는데 더 이상 육로 혹은 해로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키프로스에서 비행기를 탔다. 라르나카(Larnaka)에 일찍 도착해 도시를 둘러보고 싶었으나 그냥 공항으로 곧장 갔다. 리마솔에서 라르나카 공항으로 바로 가는 버스가 있어 어렵지 않게 갈 수 있다. 게다가 1시간 밖에 걸리지 않는다. 버스는 3시에 타서 공항에 4시에 도착했고 버스비는 9유로였다.

 

 

라르나카 → 카이로, 비행기 1시간 10분

 

이집트 카이로(Cairo)로 이동하는 비행기는 뜨자마자 내리는 느낌이었다. 굉장히 짧은 비행으로 1시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았다. 키프로스(사이프러스)와는 1시간의 시차가 있다. 비행기를 탔기 때문에 이번 여행에서 가장 아쉬웠다.

 

 

카이로 → 알렉산드리아, 기차 3시간

 

이집트 제 2의 도시 알렉산드리아(Alexandria)로 이동할 때는 기차를 이용했다. 기차는 자주 있지만 시간마다 속도와 가격이 다르다. 내가 탔던 기차는 3시간 걸렸고, 가격은 30파운드(2등석)이었다. 카이로와 알렉산드리아를 잇는 기차는 굉장히 깨끗하고 쾌적했다. 반면 다른 지역의 기차는 2등석이어도 그리 깨끗하지 않다.


저는 지금 세계여행 중에 있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든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 및 응원(클릭)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작은 도움이 현지에서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세계를 여행하고 있는 배낭여행자에게 커피 한 잔 사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