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므앙 공항은 우리나라 김포공항과 같은 곳이다. 방콕의 신공항인 수완나품 공항(BKK)이 생긴 이후로 돈므앙 공항(DMK)은 폐쇄됐다가 최근 저가항공 전용 터미널로 재개항했다. 항상 수완나품 공항만 이용하다 보니 나 역시 돈므앙 공항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늦은 밤에 도착했을 때는 활주로에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아 에어아시아만 운항하는 공항인가 싶을 정도로 한적했는데 낮에 보니 생각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었다.
 
돈므앙 공항에는 에어아시아를 비롯해 녹에어, 오리엔트 타이항공 등 저가항공이 취항하고 있다. 때문에 한국에서 바로 출발하는 여행자라면 대부분 수완나품으로 가게 되며, 간혹 에어아시아를 이용해 방콕으로 갈 때만 돈므앙 공항을 이용하게 된다. 일반적인 여행자라면 돈므앙 공항에 가는 경우는 드물다는 말이다.

돈므앙 공항은 1914년에 개항했을 정도로 아주 오래된 공항이지만 최근 재개항 탓인지 아니면 2006년까지는 방콕의 국제공항으로 이용했기 때문인지 외부에서 보는 건물에 비해 내부는 상당히 깔끔한 편이다.

돈므앙 공항에서 카오산로드로 갈 때는 기차를 타거나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지만 나는 워낙 늦은 시각에 도착해 그냥 택시를 탔다. 택시를 타게 된다면 탑승장 앞에서 목적지를 말하면 택시 기사와 연결해 준다. 대신 공항에서 출발하는 것인 만큼 50밧의 추가 요금이 붙는다. 카오산로드까지는 대략 250~300밧 정도 나온다.
 
그리고 돈므앙 공항이 재개항하면서 카오산로드에서도 미니밴을 운행하고 있다. 다만 수완나품 공항과는 달리 배차 시간도 2시간으로 매우 길다. 이용객이 거의 없다는 말인데 내가 미니밴을 탔을 때도 단 4명만 태우고 돈므앙 공항으로 향했다.




신고
  1. BlogIcon 보시니
    2014.03.31 09:29 신고

    저도 작년에 방콕에서 콜카타 갈 때 돈므앙 공항 처음으로 이용해봤어요.
    확실히 수왓나품 공항에 비해 교통도 불편하고 시설도 후지더라구요.ㅋ
    그런데 카오산에서 돈므앙 공항갈때 시내버스가 공짜여서 기분이 좋았어요.

  2. BlogIcon 용작가
    2014.03.31 16:29 신고

    배낭여행객에게 정말 유용한 정보로군요!!!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ㅎㅎ

  3. BlogIcon Ezina
    2014.04.02 00:19 신고

    저 2005년에 처음 태국갈때만 해도 돈므앙 공항밖에 없었는데
    두번째 갈때는 수완나폼 공항으로 가더라구요.
    오랜만에 돈므앙 공항을 보니 10년전의 여행이 불현듯 떠오르는게 추억을 자극하네요^^

    • BlogIcon 바람처럼~
      2014.04.02 10:03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전 항상 수완나품만 이용해봐서 돈므앙은 처음이었어요.수완나품 항공편이 증가하고, 저가항공 측에서는 공항 이용료를 감당할 수 없어서 돈므앙으로 옮겼다고 하던데. 확실히 수완나품보다 접근성은 낮아 보이긴 합니다.

  4. BlogIcon PinkWink
    2014.04.02 15:52 신고

    아 공항이 하나 더 있군요. 몰랐네요..
    오랜만에 들렀습니다.^^
    잘 지내시죠??^^

    • BlogIcon 바람처럼~
      2014.04.03 09:25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앗. 오랜만입니다!! ^^
      그런데 PinkWink님 블로그 가서 댓글을 달려고 하니 차단되었다고 메세지가 떠서... ㅠㅠ 아 정말 미치겠네요.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이미 문의했는데 아직도 해결이 안 돼서 방금 다시 문의하고 왔습니다.ㅠㅠ 딸바보 축하드립니다!

  5. BlogIcon 루비™
    2014.04.10 23:04 신고

    너무 오랜만에 들렸지요?
    바람처럼님의 글을 보니 저도 태국으로 내달리고 싶네요.
    그러나 현실은 사무실에서 하루 종일....ㅠㅠ
    떠나고 싶어요!

  6. BlogIcon 뀨뀨
    2014.06.14 21:38 신고

    포스팅 잘 봤습니다. 유용했어요. 저도 밤 늦게 돈므앙에 도착해서 카오산로드로 가려고 해요. 9시쯤 짐 찾고 나올 거 같은데 그때쯤이면 버스가 다 끊기나요? 그리고 카오산로드에서 돈므앙가는 미니벤은 어디서 타나요? 포스팅 감사합니다.

    • BlogIcon 바람처럼~
      2014.06.15 08:41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글쎄요. 제가 돈므앙 공항은 한 번만 가봐서 9시쯤에 끊길지는 잘 모르겠네요. 다만 좀 애매해 보이긴 합니다. 어차피 제가 답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닌 게 택시 외에는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보질 않았거든요. 카오산로드로 바로 가는 버스나 기차는 없긴 합니다만. 그리고 카오산에서 돈므앙으로 가는 미니밴은 아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숙소에서도 예약을 하거나, 카오산로드 한복판에서도 미니밴 간판을 볼 수 있거든요. 저는 람부뜨리 거리에 있는 미니밴 업체를 이용했습니다. 지금은 돈므앙 공항으로 가는 사람이 많아져서 어떤지 모르겠는데 제가 미니밴을 탈 때는 배차시간은 무려 2시간이었습니다.

  7. BlogIcon Soy™
    2014.07.03 12:53 신고

    녹에어로 푸켓 오갈 때 한 번 이용해본 후 이번 airasia타이 취항으로 조만간 다시 이용해볼 참이에요.
    그래도 공항버스가 머칫역까지 운행한다니 다행이지만 한편으론 수완나품 공항에는 널린 통신사부스가 하나도 없다는건 아쉽고 그래요.

  8. BlogIcon www.stages-corroyer.fr
    2015.04.03 11:11 신고

    게를 먹고 싶지 않았을 뿐더러 여러가지 해산물을 섞은 것들을 파는데 가격이 너무 비쌌다. 이 가격이면 차라리


바람처럼의 블로그를 구독해주세요! 
한RSS로 구독하기 iGoogle or 구글리더로 구독하기 다음뷰로 구독하기 네이버로 구독하기 이메일로 구독하기 트위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