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에도 몇 개의 저가항공사가 있는데 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 인기있는 항공사는 에어아시아다. 에어아시아는 가까운 태국이나 싱가폴에 취항하는 것은 물론이고, 거리가 꽤 먼 호주나 영국까지 취항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인천 노선도 생겼다. 아무리 가격이 싸도 노선이 몇 개 없다면 경쟁력이 약할텐데 에어아시아의 경우 가격뿐만 아니라 동남아 대부분의 도시에 취항하는 것은 물론 이렇게 먼 지역까지 취항하는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편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저가항공사가 그렇듯 출발일과 발권일이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비싸지기 마련이며, 성수기일 때도 가격이 상승한다. 이럴 때는 저가항공사라 부르기 민망할 정도로 가격이 비싸지니 예약을 할 때 시기를 잘 정해서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에어아시아의 예약하는 방법은 영어이긴 하지만 그리 어렵지 않다.
태국으로 국가를 지정해도 언어는 태국어, 영어, 중국어로 이용할 수 있다.
메인 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맨 오른쪽에서 비행편을 예약할 수 있다. 굵은 글씨로 취항하는 나라가 나오고 그 아래에 도시가 나오니 원하는 장소를 정하면 된다.
출발하는 지역은 태국 방콕으로 정했고, 도착지는 화면과는 다르게 싱가폴로 정했다. 만약 왕복 항공권이 아닌 편도 항공권을 원한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One way only에 체크를 하면 된다.
해당 항공권이 검색이 되었는데 프로모션 항공권은 없고, 일반 항공권으로 3개가 검색이 되었다. FD 3501, 3503, 3505는 항공기번호이고, 자세히 보면 시간대가 틀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전 7시에 출발하는 항공권 1940밧짜리를 선택하고 아래 작은 박스에 확인을 하고 Continue버튼을 누르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다. 항공권은 처음 정한 국적의 통화로 결제가 진행이 된다.
예약을 할 때 초기에 나오는 금액으로 결제가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옵션을 선택할 때마다 가격이 올라가니 이점을 염두해둬야 한다. 간혹 너무 저렴한 항공권은 Tax가 더 높게 나오는 경우도 있다.
시간이나 날짜에 대한 여유가 있다면 다른 날짜로도 다시 검색을 해보는 편이 더 좋다. 에어아시아의 경우 똑같은 항공권이라고 하더라도 다른 요일이나 특정 날짜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무척 심하기 때문에 Previous day나 Next day를 눌러 검색을 해본다. 또 프로모션이 뜨는 날짜에 예약을 하는 편이 훨씬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맨 아래로 내려오면 약간의 옵션을 정하는 것이 있는데 식사나 짐의 무게를 정할 수 있다. Baggage에서 자신의 짐 무게를 정할 수 있는데 아예 없다면 추가적인 비용이 없지만 무게가 무거워질 수록 더 많은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에어아시아와 같은 저가항공사의 경우는 무게에 대해서는 철저한 편이라서 꼭 확인을 한 후에 정하는 편이 좋다.
식사를 선택하고 싶다면 Meal에서 정하면 되기는 하지만 보통 에어아시아를 이용할 때 가까운 노선만 이용해서 그런지 따로 식사를 선택한 적이 없다. 그리고 여기에서 식사를 선택하지 않더라도 기내에 탑승하게 되면 간단한 식사는 돈을 내고 사먹을 수가 있으니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다.
에어아시아의 경우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저가항공사이지만 점점 취항하는 노선도 많아지고 있어 앞으로 선택의 기회를 넓혀주고 있다는 점은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를 한다. 아무리 저가항공사라고 하더라도 예약을 잘하지 않다면 비용이 올라갈 수도 있으므로 꼼꼼히 따져보고 예약하는 것이 중요하다.
조만간 에어아시아가 인천과 쿠알라룸푸르 노선에 취항한다고 하니 기대를 하지 않을 수가 없다. 이제 말레이시아를 더 저렴하게 갈 기회가 생기는 셈인데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가는 방콕 노선이 아니라서 살짝 아쉽기는 하다. 하지만 나중에 인천에서 발리와 방콕을 갈 수 있는 노선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조금 기다리면 될 것 같다.
저렴하게 에어아시아 예약하는 5가지 방법
1. 최대한 출발 일을 일찍 정해서 발권을 한다.
2. 성수기 혹은 특정 휴일은 되도록이면 피한다.
3.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말도 안 되는 가격에 예매가 가능하다.
4. 최대한 짐의 무게를 줄이는 것이 좋다. (에어아시아의 경우 짐의 무게에 매우 민감하다)
5. 가격이 너무 비싸다면 날짜를 조금 변경해 본다.
'배낭여행 TIP > 여행준비 A to Z'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은 지금 반정부시위 중, 여행자를 위한 몇 가지 정보 (9) | 2014.02.01 |
---|---|
에어아시아 셀프체크인 하는 방법 (29) | 2014.01.08 |
에어아시아 타고 쿠알라룸푸르를 거쳐 방콕으로 가기 (9) | 2014.01.06 |
저가항공 싸게 예약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9) | 2013.05.11 |
동남아 대표 저가항공 에어아시아 예약 방법 (107) | 2010.11.17 |
안드로이드 어플 <올댓 동남아 배낭여행>이 출시했습니다! (113) | 2010.11.11 |
아아 감사합니다..^^ 많은것을 오늘 배웟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쩝 지금 2011년 여름휴가 가족 프로모 결제하고 나왔는데
저랑 우리딸래미랑 영문 스펠이 하나씩 빠져있는데 이거 어케하면 되는지...ㅠㅠ
도와주세요....전 choi 인데 chi 로 잘못표기되었구...
딸래미는 gyeongmin 인데 gyengmin 모두 o가 빠졌어요...
예약하면서 잘못되어있어서 다시 고쳐서 확인까지 했는데.......
이티켓에....흐흐흐.....도와주세요....
귀찮게 해서 죄송해요 ...글구 고마워요.....
방금 제 블에 글 남기신 것 보고 다시 찾아왔어요..보니깐 댓글 질문에 답글 다신다고 바쁘시네요..12월은 비싸게 나와서 좀 아쉽긴 하지만 제가 선택한 날짜는 택스포함 왕복 35만원 정도 나오네요..이 가격도 국적기에 비하면 많이 싼 편이니깐 한번 계획해 볼까 싶은데, 솔직히 좀 망설여지긴 합니다..아니면 다음달 한번 더 프로모션 기다려 볼까 싶군요..한달에 한번 정도는 프로모션을 했던 것 같아서..
쩝!~...죄송한데....한국콜센터 전화번호가....아무리 찾아봐도 어디 숨어있는지...모르겠어요...
정말...죄송.....ㅠㅠㅠ
몇년전에 신나게 타고다니던 항공인데..ㅎㅎ 말레샤 현지에서 비행기가 늦어져서 두세시간 기본으로 기다렸던 생각이 나네요. 그때 깜짝 놀란 기억이..^^ 암튼 시기맞춰 잘만 예약하면 저렴하고 뭐, 동남아인의 버스(?)같은 에어라인이 아닐까 싶네요.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람처럼님!~....좋은하루되세요!~
저도 예약하려고 하는데요 한국요금으로 결제하였는데 핸드폰으로는 달러로 결제되었다고 나오더라구요~
원래이런건가요?ㅜ
저도 어제 새벽 1시에 요이땅! 하면서 에어아시아 특가 예약했어요.
수하물, 기내식 비용 따로 내야하는 지 몰라서 일단 옵션 없이 운임만+스카이버스.
그랬더니 왕복 약 11만1000원 정도네요. ^^
여기에 수하물비랑 기내식 옵션 추가하려구여~~
그런데 좌석 지정 안해도 자리는 있는 거겠죠??????
서....설마 입석으로 태워보내는 건 아닐지 그게 좀 걱정돼여 ㅠ
저 예약하기 넘 어렵네요. 예약헀다 당일 취소하면 데미지가 있나요?
한국에서태국가는것도있나요?
질문좀드릴께요!
에어아시아 싸이트에서는 KRW으로 결제되었다고 나옵니다.
결제시에 비자나 마스터 카드로 결제하도록 되어있어서 비자카드로 결제하였는데..
핸드폰으로는 달러로 결제되었다고 나오는데 제께 잘못된건가요?ㅜ
한국싸이트에서 예약하였는데 왜이럴까요?ㅜ
바람님이 주로 이용하시겠군요...
역시 항공권은 가격이 싸면 장땡인거 같아요...다른 서비스야뭐 그냥 참으면 되죠 ㅋㅋ
외국 나갈 일 있으면 이용해야겠습니다...^^
우옷~ 이제 외국 항공사를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에어아시아도 국제선은 항공권 처럼 생긴 티켓을 주는군요. ㅎㅎ
국내선만 타봐서 항상 영수증 쪼가리를 주는 줄 알았어요.
이거 동남아 쪽으로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겠습니다.
동남아 여행시에 에어 아시아 고려해 봐야 겠어요^^
좋은 정보 고마워요^^
전 항상 여행사에 맡겨놔서...ㅎㅎ^^
요즘 여행을 알아보는 중이어서여기저기저렴한 곳을찾고있었는데.
이 정보 굉장히 유용할것같아요
조만간 둘러봐야겠어요.ㅋ
감사합니다!!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