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작년에 세계여행 관련 이야기를 해달라는 부탁 메일을 받은 적이 있다. 내가 무슨 대단한 여행가도 아니지만 여태까지 여행하며 겪었던 '경험'을 들려주는 건 가능할 것 같아 수락했는데, 그 다음이 정말 황당했다. 내가 세계일주를 하지 않은 여행자인 것을 안 주최측은 취소를 통보했다. 세계일주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강연이라 아쉽지만 강연자로는 부적합할 것 같다면서 말이다. 시간이 되면 참관하러 오라는 말과 함께.


일단 굉장히 무례하게 느껴졌다. 내가 적합한지 안 적합한지는 그쪽에서도 판단은 하겠지만, 애초에 강연자를 아무나 찔러보고 결정하겠다는 심보로 느껴졌기 때문이다. 게다가 블로그를 보고 나에게 연락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내 블로그를 제대로 안 봤다는 소리나 다름 없어 굉장히 기분이 나빴다.


세계일주의 기준이 무엇일까? 난 정말 심각할 정도로 생각에 빠졌다. 근데 나중에 꼭 세계일주를 다녀와서 강연자로 설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는 말은 왜 비아냥처럼 들리던지. 물론 나중에 사과 메일과 전화를 받았다. 그러나 마지막까지 담당자의 메일은 기분을 안 좋게 만들었다.


난 작년에 떠날 예정이었고, 작년에 여러 사람에게 약속한 대로 그들이 말하는 '세계일주'를 위해 떠났다. 여행을 하고 있다고 내가 특별한 놈이 되는 건 아니다. 심지어 남들이 볼 때 온갖 삽질과 개고생을 하는 답답한 여행자다. 그러나 나를 변화시킨 건 여행이고, 앞으로도 더 많은 삽질을 할 것이다. 어떤 목적이 있어서 내가 여행하는 건 아니니까.


2.

요즘 많은 사람들이 부럽다고 한다. 왜? 내가? 물론 부럽다는 말 자체가 싫은 건 아니다. 다만 부탁은 있다. 멋진 여행지에 내가 있어서 부럽다기 보다, 자유롭게 여행하는 여행자가 부럽다고 해줬으면 좋겠다.


3.

여행 고작 7달 했기 때문에 돌아갈 마음은 아직 없다. 그러니 언제 돌아오냐는 말은 너무 이르다.



저는 지금 세계여행 중에 있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든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 및 응원(클릭)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작은 도움이 현지에서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세계를 여행하고 있는 배낭여행자에게 커피 한 잔 사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