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행을 할 때면 항상 부지런하다고 자부했는데 피곤한 일정 속에 매일 늦게까지 술을 마셔대니 침대에서 일어나면 해가 중천에 떠있었다. 첫 날에는 다른 게스트하우스에서 지내고 그 다음 날 곧바로 폴 게스트하우스로 옮겨와 침대 하나를 잡았었다. 배낭여행자에게는 너무도 익숙한 도미토리(한 방에 여러 침대가 놓여져 있는 방)는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는데 해가 중천에 뜨면 방 안의 온도가 너무 높아서 눈이 저절로 떠졌다. 아마 덥지 않았다면 점심 시간을 넘겨서 일어났을지도 모른다.


대충 씻고 난 후 하루 일과처럼 또 거리를 나섰다. 이 곳에 처음 왔을 때는 현지인들의 생활 공간이라 조금은 당황하기도 했는데 이제는 나도 그들처럼 태국에서 하루 하루를 보내는 입장이 되어버려서인지 그냥 일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조금만 걸었을 뿐인데 아스팔트 위에서 더운 열기가 한가득 올라왔다. 한국은 한겨울이라는 사실이 도무지 실감이 나지 않았다. 오토바이, 뚝뚝, 자동차들이 가득한 도로를 건너기 위해 횡단보도 앞에 섰는데 내 옆에는 강아지 한 마리도 서 있었다.


이녀석도 길을 건너기 위해 자리에 서서 신호가 바뀌기를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다. 태국에서는 강아지만 봐도 웃음을 지을 수밖에 없는데 바로 이런점 때문이 아닐까?


태국의 강아지들은 그냥 태국 사람들과 어울려 살고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호가 바뀌자 나보다도 먼저 반응을 하며 아주 능숙하게 횡단보도를 건너기 시작했다. 길을 건넌 후에 바로 앞 길 위에서 옷을 팔고 있던 노점의 파라솔 아래에 들어가 느긋하게 쉬었다. 이 강아지도 덥긴 정말 더웠나 보다. 나보다도 더 사람같이 행동하던 태국의 어느 강아지였다.

다음 메인에 올라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