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메단으로 가는 왕복 항공권을 구입했다. 마침 에어아시아 프로모션 기간이라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었는데 비록 옵션을 다 제거했지만 인도네시아 왕복 항공권이 36만원이면 정말 착한 가격이라 할 수 있다. 사실 일반 배낭여행자의 경우 쇼핑이 주목적이 아니라 여행 경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교통비와 숙박비다. 때문에 저렴한 항공권만 잘 찾아도 여행 경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이번에도 50~70만원에 갈 수 있는 지역을 36만원에 가게 되었으니 남는 돈은 여행할 때 쓸 수 있게 됐다.

물론 약간의 수고스러움은 감수해야 한다. 프로모션 기간에 출발해야 하는데다가 돈을 아끼기 위해 몇 가지 옵션을 다 제거해버렸다. 기내식(참고로 에어아시아 기내식은 정말 맛없다)은 선택하지 않았고, 추가로 싣는 짐과 좌석도 선택하지 않았다.

편도 기준 15kg이면 3만 5천원(인천-쿠알라룸푸르 2만 6천원, 쿠알라룸푸르-메단 8천원) 정도 드는데 도저히 33만원짜리(결제 전까지는 Tax포함 33만원) 항공권에 추가 되는 7만원은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고 느껴진 것이다. 여행 기간이 짧으니까 가볍게 배낭 하나만 들고 타면 되니 굳이 15kg의 짐은 필요 없을 것 같아 과감히 빼버렸다. 좌석이야 공항에 일찍 가면 창가쪽으로 선택해서 앉을 수도 있으니 굳이 몇 천원 더 내면서까지 지정할 이유도 없었다. 물 한잔도 안 주는 저가 항공의 특성상 편의시설을 이용 안 할수록 더 저렴해지니 최대한 그렇게 예매했다. 역시 배낭여행자란 말인가.

아무튼 항공권만 잘 구입해도 저렴한 여행은 얼마든지 가능하다.